이 글에서는 요세미티 여행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총.정.리 합니다.
[ 목차 ]
- 1. 요세미티 입장 정보 및 주차 안내
- 2. 필수 준비물 체크리스트
- 3. 숙박 및 캠핑장 예약
- 4. 1박 2일 코스 추천
- 5. 포인트별 사진
1. 요세미티 입장 정보 및 주차 안내
2024년 기준으로 아래 날짜는 무조건 예약하셔야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
4월 13일 - 6월 30일: 주말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7월 1일 ~ 8월 16일: 모든 날짜
8월 17일 ~ 10월 27일: 주말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 2024년 이후로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
https://www.recreation.gov/timed-entry/10086745
위 웹사이트에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 비용: 차량 당 $2
- 갯수: 차량 대수만큼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 티켓팅 시각: 예정일 7일 전 오전 8시 예약이 열립니다 (미국 서부시간)
(13일 도착하고 싶으시면 6일 오전 8시에 예약)
대부분 5분 이내 선착순으로 예약 마감됩니다. 날짜 계산 잘 하셔서 예약하세요.
(입장시 예약자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 예약 화면의 예 캡쳐
성수기에는 8시 정시 맞춰서 들어가도, 에러가 엄청 발생합니다.
에러가 발생해도 계속 무한히 시도하셔야해요!!
저희는 2명이 계속 시도해서, 10번 넘는 에러 끝에 겨우 성공했습니다.
- 입장권 구매 ( https://www.nps.gov/planyourvisit/passes.htm )
- 입장권 $35 는 별도입니다. 이건 오프라인으로 입장하시면서 구매하셔도 되고, 온라인으로 구매하셔도 돼요.
- 참고로 위 사이트에서 $80 달러를 내면 1년간 모든 국립공원을 무제한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2. 준비물
- 필수)
모자, 선글라스, 선크림, 신분증, 입장권
- 추천 준비물)
음료, 간식, 얇은 긴팔 겉옷 (여름에도 밤은 많이 쌀쌀해요)
삼각대, 셀카봉, 쌍안경, 양말
- 미스트 트레일 트랙킹의 경우 우비가 있으면 좋습니다.
무조건 신발까지 홀딱 젖어요.
저는 가벼운 조깅화 신고 갔는데, 밤까지 안말랐어요. (이런거 신경 안쓰시면 필수는 아닌듯)
3. 숙박 위치
요세미티 한 가운데 숙박할 수 있는 곳이 많아요.
아래 그림의 Curry Village 빨간 네모박스 근처를 기준으로 잡으시면 가장 좋습니다.
예약은 아래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https://www.travelyosemite.com/lodging/yosemite-lodging-experience/
저는 여행 준비를 철저하게 하지 못해서, 공원 밖에 있는 Yosemite View Lodge 에서 묵었어요.
이곳에 피자집과 마트, 테슬라 Super charger 등이 잘 되어있어서 여기로 결정했습니다.
여기도 예약이 쉽지 않아서, 가능한 계획하시는 시점에 빠르게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추천 1박 2일 코스
출발위치: 캘리포니아 Palo alto
1일차: 금요일 2AM 출발 -> 터널뷰 (7:20AM) -> 미스트 트레일 (8:30AM ~ 1:00PM) -> 호텔 체크인 및 점심 / 휴식
2일차: 호텔 (7:30AM) -> Glacier point (9AM) -> Bridal veil fall (11:00 AM) -> 점심 후 집으로...
- 1일차 일정 세부사항
산호세에서 출발하시는 분들은 새벽 2시 반쯤엔 출발하셔서 7시반에는 도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특히 주말에는 오전 8시가 넘어가기 시작하면 거의 모든 주차구역이 마감입니다 !!
꼭 주의하셔서 일찍 도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추천 1일차 일정
오전 7시반 터널뷰 -> 미스트 트레일 -> 휴식
- 1) 터널뷰 (일출) (https://maps.app.goo.gl/hndZEQucGVKZd46d7)
주차장 있음 - Half dome, bridal fall 및 valley 뷰를 볼 수 있는 멋진 곳.
6월 초 기준, 오전 7시 30분 이전 도착 추천 (일출이 정말 기가 막혀요)
- 2) 미스트 트레일 (사진, 휴식, 간식 등 모두 포함, 왕복 약 4시간 코스)
코스: 미스트 트레일 -> Vernal falls -> Nevada falls를 보면서 clarke point를 통해 하산
요세미티의 하이라이트 같은 두 폭포, Vernal Fall과 Nevada Fall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고, 폭포를 맞으면서 트래킹하는 코스입니다. 체력적으로 쉽지 않은 코스지만, clarke point에 오르는 순간, 피로가 풀리는 최고의 뷰가 나옵니다.
미스트 트레일 트래킹을 하면 vernal 폭포를 걸어올라가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폭포 물을 미스트처럼 맞습니다. 약 15분 정도 폭포를 올라가는 내내 미스트를 맞아서 홀딱 젖습니다. 우비와 여분 양말을 챙기세요.
주차: 커리 빌리지에 주차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커리 빌리지는 숙박객들 및 미스트 트레일 트래킹을 하기 위해 온 여행자들이 엄청 많아서 오전 8시 이후 도착하면, 주차가 매우매우 어렵습니다. 저희도 팔로알토에서 요세미티까지 4시간이 넘게 걸리기 때문에 새벽 3시에 출발했어요.
난이도 : 중~상/ (트래킹이라고 해서 가벼운 산책을 생각하시면 정말 정말 힘듭니다. 등산을 생각하고 오세요!)
- 추가설명
Vernal fall을 올라오셨다면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1. 다시 올라온 길로 vernall 폭포를 맞으면서 내려간다.
2. 더 높이 올라가서 Nevada fall을 아래에서 보고, Clarke point를 거쳐서 하산한다.
옵션 1은 거리가 짧은 대신, Clarke point 가는 길에 볼 수 있는 정말 멋진 Nevada fall 뷰를 못 봅니다. 또한, vernal fall을 올라가는데 물을 많이 맞으면서 급 지쳐버릴 수 있어요. 저희는 물을 더 맞고 싶지 않더라구요 ㅎㅎ
옵션 2는 물을 맞지 않고, 멋진 뷰 포인트를 몇 개 더 볼 수 있는 대신 거리가 많이 멀어집니다. 또한, clarke point를 가는길이 가파른 오르막도 있고, 가파른 내리막과 돌길이 있어서 쉽지 않습니다.
미스트 트레일이 쉬운 트레킹을 아니기 때문에 체력이 약한 분들은 vernal 폭포 초입까지만 올라갔다가 다시 내려오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희 부부 포함 일행들은 체력 좋은 남자들이었는데도 clarke point를 찍고 돌아오는 길이 정말 힘들었습니다.
- 3) 휴식
미스트 트레일을 아침 9시에 출발하면, 대략 오후 1시쯤 커리빌리지 (curry village)에 다시 돌아오실 수 있습니다.
주변 음식점들 주차가 정말 힘들어요. 대략 3시가 넘어가야 주차자리가 생깁니다.
저희는 그래서 저희가 묵는 숙소인 Yosemite View Lodge 에 있는 피자집에서 피자로 점심/저녁을 해결했습니다.
- 2일차 일정 세부사항
일정: Glacier point –> Bridal veil Fall -> 집으로..
- 1) 글래셔 포인트 (Glacier point)
요세미티의 전경을 내려다 볼 수 있는 아주 멋진 뷰 포인트입니다. Half Dome, Vernal Fall, Nevada fall, Yosemite fall 모두 볼 수 있고, 그 뒤로 멋진 설산까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 6월에도 산에 눈이 쌓여있습니다.
주차: glacier point parking lot에 주차하세요. 주차공간이 제법 넓어요. <https://maps.app.goo.gl/WPvs5ZQ3h5tvSKby5>
Glacier point는 차로 드라이브해서 가세요. 요세미티 공원 입구에서 차로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가는 길이 잘돼 있어서 차를 갖고 올라간다면 아주 편하게 멋진 뷰를 볼 수 있습니다. 트래킹으로도 올라갈 수 있지만, 저희는 1일차 미스트 트레일 트래킹만으로도 충분해서 드라이브를 선택했습니다.
**겨울 시즌에는 glacier point로 가는 도로가 얼거나 눈이 쌓여서 자동차 길이 폐쇄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Yosemite 공식 홈페이지에 도로상황 안내가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 2) Bridal Veil Fall
면사포 폭포라고 불리는 이 폭포는 glacier point를 갔다가 Yosemite Entrance Gate (Central) - El Portal로 다시 내려오는 길에 있습니다. 1일차에 갔던 tunnel view를 지나서 쭉 내려오면 있어요.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5분 정도 가벼운 산책을 하시면 bridal veil 폭포를 만나게 됩니다. 물이 정말 면사포처럼 떨어져요. 폭포까지가는 산책 길도 계곡물이 졸졸 흐르면서 너무 예뻐서 꼭 들러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주차: Bridal veil fall 주차장에 주차하세요. 붐비는 시간에는 주차자리가 없을 수도 있지만, 여행객들 모두 한번씩 둘러보고 금방금방 나오는 것 같아서 주차 난이도는 어렵지 않을 듯 합니다.
5. 포인트별 사진
1) 터널뷰 (Turnnel view)
엄청난 나무들과 폭포, 그리고 떠오르는 태양의 뷰가 환상적인 위치입니다.
저희가 도착을 늦게해서, 오전 7시 40분인데도 태양이 너무 높이 떠서 아쉬웠습니다.
일찍 일어나셔서 방문하시면 훨씬 더 멋있습니다.
2) 커리빌리지 (curry village) ~ 미스트 트레일 (Mist trail) 가는길
가는 산책로부터 환상적이에요.
높은 나무들과 빙하가 녹으면서 생긴 엄청난 수량의 계곡을 구경하시면서 가실 수 있습니다.
3) Mist trail의 버날 폭포 (Vernal fall)
일정 중, 가장 힘들고 고된 길입니다. 폭포에서 뿌려지는 미스트가 온몸을 적십니다 ㅠ.ㅠ
덕분에, 해가 뜨면 100% 확률로 세상에서 가장 밝은 무지개를 보실 수 있어요.
4) 클라크 포인트 (Clark point) 가는길
힘들게 올랐던 미스트 트레일의 Vernal 폭포를 위에서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이 뷰는 요세미티의 최고 하이라이트!
5) 클라크 포인트 (Clark point)
네바다 Fall을 멀리서 볼 수 있는 Clark point..
이제부터 내리막길만 남아있습니다.
6) Yosemite View Lodge의 피자집
7) 글래셔 포인트 (Glacier point)
1일차 요세미티의 절경을 눈앞에서 봤다면, 2일차에서는 높은 곳에서 모든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글래셔 포인트!
사진으로는 진짜 1도 못담습니다.. 엄청난 풍경
8) Bridal Veil Fall
내려오는 길에 면사포 폭포를 눈앞에서 보면서.. 마지막 일정을 마무리 합니다.
'Stigmatized. > Ou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옐로스톤 여행, 캠핑카 로드트립 최종 가이드 (1) | 2024.06.23 |
---|---|
샌프란시스코 (로컬 브런치 맛집) Mama's on washington square (1) | 2024.04.19 |
샌프란시스코 피어39 맛집: Fog Harbor Fish House (1) | 2024.01.14 |
샌프란시스코 가볼만한곳: 소살리토 페리 (0) | 2024.01.14 |
진짜 맛집 송파동 민물장어집 장어왕국 (0) | 2017.03.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