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지만, 위 소스의 단점은 2개 이상의 클라이언트가 한번에 echo 서버에 접근하지 못합니다.
Listen 이후에 하나의 client의 메시지만을 기다리고 있기 떄문이죠.
thread를 이용하면 여러 client의 접속을 허락하여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Client 소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System.Windows;
using System.IO;
using System.Net;
using System.Net.Sockets;
namespace ConsoleTest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PORT = 5555;
string IP = "localhost";
NetworkStream NS = null;
StreamReader SR = null;
StreamWriter SW = null;
TcpClient client = null;
try
{
client = new TcpClient(IP, PORT); //client 연결
Console.WriteLine("{0}:{1}에 접속하였습니다.", IP, PORT);
NS = client.GetStream(); // 소켓에서 메시지를 가져오는 스트림
SR = new StreamReader(NS, Encoding.UTF8); // Get message
SW = new StreamWriter(NS, Encoding.UTF8); // Send message
string SendMessage = string.Empty;
string GetMessage = string.Empty;
while ((SendMessage = Console.ReadLine()) != null)
{
SW.WriteLine(SendMessage); // 메시지 보내기
SW.Flush();
GetMessage = SR.ReadLine();
Console.WriteLine(GetMessage);
}
}
catch (Exception e)
{
System.Console.WriteLine(e.Message);
}
finally
{
if (SW != null) SW.Close();
if (SR != null) SR.Close();
if (client != null) client.Close();
}
}
}
}
Server 소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System.IO;
using System.Net;
using System.Net.Sockets;
using System.Threading;
namespace Sock_console_server
{
class Receiver
{
NetworkStream NS = null;
StreamReader SR = null;
StreamWriter SW = null;
TcpClient client;
public void startClient(TcpClient clientSocket)
{
client = clientSocket;
Thread echo_thread = new Thread(echo);
echo_thread.Start();
}
public void echo()
{
NS = client.GetStream(); // 소켓에서 메시지를 가져오는 스트림
SR = new StreamReader(NS, Encoding.UTF8); // Get message
SW = new StreamWriter(NS, Encoding.UTF8); // Send message
string GetMessage = string.Empty;
try
{
while (client.Connected == true) //클라이언트 메시지받기
{
GetMessage = SR.ReadLine();
SW.WriteLine("Server: {0} [{1}]", GetMessage, DateTime.Now); // 메시지 보내기
SW.Flush();
Console.WriteLine("Log: {0} [{1}]", GetMessage, DateTime.Now);
}
}
catch (Exception ee)
{
}
finally
{
SW.Close();
SR.Close();
client.Close();
NS.Close();
}
}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TcpListener Listener = null;
TcpClient client = null;
int PORT = 5555;
Console.WriteLine("서버소켓");
try
{
Listener = new TcpListener(PORT);
Listener.Start(); // Listener 동작 시작
while (true)
{
client = Listener.AcceptTcpClient();
Receiver r = new Receiver();
r.startClient(client);
}
}
catch (Exception e)
{
System.Console.WriteLine(e.Message);
}
finally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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