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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안에서 원하는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만들어 놓은 형식
어떤 특정 조건 하에 특정 조건을 반복 :: 제어문

어떤 언어에서든지 동일한 기능을 함.
프로그램을 구조화 시킨다.
특정위치로 이동.
같은 기능을 반복하는 등의 역할을 한다.

** if :: 조건 제어문 **

if ( 조건 ) {

}

조건이 참이면 { } 내부안에 들어가게 된다.

if문이 틀렸다면, 나머지 전부의 뜻으로

if(){
}
else {
}

else가 쓰인다. else에서는 if가 만족하지 않을때 들어가게 한다.
// else에는 조건이 없다
.
if(조건){
}
else if ( 조건){
}
else{
}

//else if에는 if라는 조건이 틀렸을때, 또다른 조건을 명시하기 위함이다.
역시 만족하면 안으로 들어가고, else나 또다른 else if를 건너 뛴다.

** switch :: 조건이 하나의 상수일때 **
각 case를 미리 먼저 체크하여 조건에 따른 결과로 이동시켜준다.

break : 제어문 종료

switch(변수){
  case "상수1" : 결과1;break;
  case "상수2" : 결과2;break;
  case "상수3" : 결과3;break;
  case "상수4" : 결과4;break;
  case "상수5" : 결과5;break;
  default: 결과;break;
}

switch() 안에 있는 변수를 이용하여 if문 처럼 조건절로 이동하게된다.
만약 변수의 값이 상수x이면 x번째 case로 이동하여 옆의 결과를 실행시킨다
이때 case문 안에서는 중괄호를 묶지 않아도 된다.
break를 걸어주지 않을경우, 아래에 있는 case로 들어가기 때문에
break를 잘 사용해야한다.
default는 switch를 만족하는 결과값이 하나도 없을경우 들어가게 되는 예외처리

** switch :: 특정 조건에 따라서 코드를 반복실행 **

for(초기값;조건값;증가식){
  내부코드;
}

가운데 인자 조건값이 만족할때 {} 내부 코드를 실행시킨다.
Posted by sosal sos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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