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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상화 개념은 컴퓨터과학이라는 학문과 컴퓨터 시스템 설계 곳곳에서 이용되고 있다.
추상화 (Abstraction) 이라는 용어는 개체의 외적 속성과, 내적 구성의 세부사항을
구별하는것을 가리킨다.
우리는 추상화를 통해서 컴퓨터, 자동차, 전자레인지, 또는 프로그래밍의 함수 등에서
복잡하고 어려운 내적 세부사항을 무시한 채 하나의 도구, 또는 장비로 파악하여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더욱이 이렇게 복잡한 시스템을 설계하고 제작할 수 있는 것도 추상화를 통해서이다.
컴퓨터, 자동차 등의 여러 큰 물품 등은 각기 여러 부품들이 사용되어 제작되는데,
물품을 구성하는 이러한 부품들 또한 작은 부품들로 구성되어진다.
하지만 물품을 사용하는 이용자 입장에서, 이러한 작은 부품들이 어디에 사용되는지,
어떻게 사용되는지, 사용하는 방법 등의 세부적인 사항을 모르더라도
쉽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들이 제작되었다.
이것이 추상화가 우리에게 주는 편리성이다.
추상화를 통해 우리는 복잡한 하나의 개체들을 또다른 물품의 구성요소로써
하나의 상위 계층 구성요소를 형성하는지에 대해서 집중할 수 있게 된다.
-> 세부사항에 빠져 헤매지 않고, 당면 작업에 관계된 시스템 부분을 파악할 수 있게 된다.
대형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개발은 모듈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살펴볼 수 있는데,
이러한 방식에서 각 모듈이 더 큰 모듈에서 하나의 추상적 도구로 사용되는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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