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1.png

지난 12월 7일, ‘애크로뱃X’의 한글판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애크로뱃X은 어도비의 대표적 문서 형식인 PDF를 다양한 형식으로 제작할 수 있는 종합 문서 솔루션으로 텍스트와 이미지로 구성된 문서 모양새를 벗어나 풍부하고 효과적인 멀티미디어 도구를 PDF 형식 안에 긴밀하게 연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으로는 ‘동작마법사’와 'PDF 포트폴리오'가 있습니다. 동작마법사 기능을 통해 여러 단계를 거쳐야 했던 작업을 간단한 클릭만으로 일괄 작업할 수 있고 더욱 강력해진 ‘PDF 포트폴리오’ 기능은 형식이 다른 여러 개의 파일을 하나로 묶어 포트폴리오로 구성하는 기능입니다.

 

어도비 애크로뱃X 제품군은 ▲어도비 애크로뱃X 스탠더드 ▲어도비 애크로뱃X 프로 ▲어도비 애크로뱃X 스위트 ▲어도비 리더X ▲애크로뱃닷컴 등으로 나뉘게 됩니다. 애크로뱃닷컴은 PDF 문서를 올려두고 다른 사람들과 실시간 협업하거나 화상회의 등을 진행할 때 유용한 웹서비스로 무료 이용자에겐 5GB 저장공간을 기본 제공하며 최대 5건의 PDF 파일 변환과 100건의 파일 다운로드, 동시에 3명과의 웹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롭게 선보이는 ‘애크로뱃X 스위트’는 ▲애크로뱃X 프로 ▲포토샵 CS5 ▲ 캡티베이트5 ▲프리젠터7 ▲미디어 인코더 CS5 ▲라이브사이클 디자이너 ES2로 구성된 패키지 제품으로 PDF 문서에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추가하고, 이를 편집, 통합하는 작업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애크로뱃X과 함께 선보이는 무료 소프트웨어 ‘어도비 리더X’에서도 주석을 붙이거나 특정 문구를 하이 라이트하는 기능이 기본으로 채택되었습니다. 즉, 앞으로는 어도비 리더만으로도 PDF 문서에 손쉽게 필기를 덧붙이거나 밑줄을 쳐가며 작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Acrobat X과 함께 스마트한 커뮤니케이션, 업무의 질은 높이고 시간은 단축되는 놀라운 마법을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osal sosal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