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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조사는 학생, 직장인들이 통계적 수치를 수집하기 위하여 하는 작업입니다.
이런 정보를 가지기 위해서, 각 사람들이 작성한 문서를 다 거둬서 종합하는 일은
매우 귀찮고 힘들죠. 하지만 Acrobat9을 이용하면, 그 과정을 아주 간단하고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설문지 양식만들기 -> email 배포 -> 설문자의 응답 받기

이를 이용하면 온라인에서 쉽게 통계자료를 모을 수 있죠.

(Acrobat9가 없으신 분들은 위 트리비얼 30days 버젼을 사용하세요~)




보통 위와 같은 형식으로 doc, 또는 hwp 확장자로 설문지를 만드시죠.
이것을 PDF 형식으로 바꿔줍니다.




<PDF 파일로 변환된 모습>




이제 이 설문지 문서를 설문지 양식으로 바꾸기 위해
Forms -> Add or Edit Fields. 를 클릭합니다.




이 화면이 뜨면 OK 버튼을 누르세요.


다음, 원하는 위치에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만들고자 하는 input을 생성하세요.




라디오 버튼은 많은 보기중에 1개 선택,
체크박스는 많은 보기중에 여러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버튼입니다.



아래와 같이 라디오버튼에는 2가지 속성이 있는데,
Group Name에는 문항의 이름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같은 이름을 가지는 그룹에는 단 하나의 체크만 가능하게 됩니다.



이제, email을 통해서 이 설문지를 배포해보죠.
Forms -> Distribute Form...



Adobe.com을 통해 자동으로 다운받는것을 선택.



Acrobat.com에 등록된 id를 입력합니다.
없다면 Create Adobe ID를 눌러서 신규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Sign in 클릭!



To에는 설문지를 받는사람의 메일 주소를 적고, Subject는 메일의 제목입니다.
아래 Access Level에는 누구나 접근 가능하도록 설정합니다.
(Open access)




설문자들에게 메일을 통해 설문지를 배포하면, 몇명에게 배포하였고,
몇명이 응답했는지 알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이후 계속 확인할 수 있는 창이니 기억해둡시다.


메일이 도착했네요.


설문조사_ex_distributed.pdf 파일을 클릭하면, 설문에 응할 수 있습니다.



설문에 참여한 후, Submit Form 버튼으로 전송!



보내면 아래와 같이 성공적으로 보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제 설문지를 만들고, email로 배포하여 설문 결과를 받는것 까지 해봤으니
이제 응답을 확인해야겠죠

위를 차근차근 따라했으면, 원래의 설문 pdf파일 이외에
response, distribute 등의 파일이 생성되었음을 볼 수 있습니다.



file_responses.pdf를 실행하면 설문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첫페이지에서 메뉴에 대한 설명이 보이네요. 시작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답변 받은게 보입니다~ ㅎㅎ
이젠 온라인 문서의 시대, 이렇게 설문을 하면
오프라인보다 더 경제적으로 정보 수집이 가능하겠죠~?

Posted by sosal sos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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