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ttp://sosal.kr/

 * made by so_Sal

 */


* 객체 :: 작업의 대상이 되는것 (작업의 대상의 예를 들면 들면 붕어빵, 자동차..)

객체 지향 :: 같은 특성을 가지는 대상을 새롭게 만들어서 사용

객체 기반 :: 만들어져 있는 대상(내장 객체)을 사용하여 속성을 바꿈.
(자동차의 색, 붕어빵에 들어갈 양념을 바꾼다는 등..)


** Javascript는 객체지향이지만, 거의 내장객체를 사용하기 때문에 객체 기반으로 분류한다. **


* 속성 :: 객체의 상태.

* 메소드 :: 속성을 가지는 객체의 동작 방식을 설정

객체를 생성할때 속성과 메소드도 새로 만들어진다.
속성과 메소드를 새로 만드는것은 * 생성자 * 함수가 역할을 한다.

생성자 :: 객체를 정의할때 속성과 메소드를 설정하기 위한 함수

** Javascript에서는 대부분 내장되어 있는 객체를 쓴다.

내장 객체 :: 미리 정의 되어있어서, 사용자가 새로 함수를 만들지 않아도 되는 객체이다.

new 연산자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객체를 생성할 수 있다.
사용자는 각각의 객체에 해당하는 속성과 메소드를 사용할 수 있다. (생성자 함수가 만든 속성, 메소드)
내장 객체는 브라우저의 버전에 따라서 지원하는 내장 객체가 다르다.
// 최신버전일수록 더 많은 내장 객체가 지원됨

Javascript 객체와 그 안의 속성, 메소드는 대소문자를 구분하니까 조심해야한다.

//////////

내장 객체의 계층 구조

---

1. 브라우저 내장객체 구조

1계층 : window
2계층 : frame, location. history, document
3계층 : document, location의 하위 객체

만약 write() 메소드를 쓰고싶을 경우.
window.document.write()를 실행해야한다.
하지만 window는 모든 객체들의 base 객체이기 때문에
생략하고 사용 가능하다.
window.document.write() == document.write()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osal sosal

댓글을 달아 주세요